[중앙강재] BIPV 일체형 지붕재로 심미성ㆍ에너지 효율 모두 잡아
페이지 정보

본문
중앙강재, ‘2025 코리아빌드위크’서 BIPV 지붕재 선보여
지붕재 전문기업인 중앙강재가 ‘2025 코리아빌드위크’에 BIPV(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s, 건물일체형태양광) 지붕재를 출품했다.
이 기업의 천지현 부사장은 “심미성을 고려해, 지붕재와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”라며 “기존 지붕재 부자재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,
시공법도 똑같아 전기 시공업체가 태양광 패널 간 전선만 연결하면 된다”라고 말했다.
BIPV 지붕재 개발 계기를 묻자 “전 세계 30개국에 지붕재를 수출했었는데, 중국 제품에 아프리카와 중동을 비롯한 시장 점유율을 뺏기면서 단순 제조품으로는 차별화가 어렵다고 판단했다”라며 “
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학·연구기관과 함께 BIPV 지붕재를 개발하면서 기술력을 확보했다”라고 답했다.
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학·연구기관과 함께 BIPV 지붕재를 개발하면서 기술력을 확보했다”라고 답했다.
중앙강재는 2017년 BIPV 지붕재 개발에 착수해 2020년경 첫 제품을 출시했고, 현재는 컬러 BIPV 생산 능력까지 갖추게 됐다.
천 부사장은 “현재 우수 조달 물품으로 선정돼 올해 말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될 예정”이라며 “한국 조달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고,
이를 기반으로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 진출하려 한다”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.
[출처] 산업일보(BIPV 일체형 지붕재로 심미성·에너지 효율 모두 잡아)
관련링크
- 이전글[에스지에너지] 「고출력 발코니 플러그인 시스템 및 O&M 기술개발」 연구과제 착수회의 개최 25.08.14
- 다음글[해울이엔지] 해울이엔지, 태양광 모니터링과 현장 경험으로 ‘기술 중심 O&M’ 선도 25.08.1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